부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내 여행 조기 예약 30% 할인 관광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여행업계를 지원한다. 국민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여행하며 지친 심신을 회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부산 여행상품은 투어비스 홈페이지(www.tourvis.com)를 통해 예약을 받는다.

부산갈매기 1박 2일 투어, 다이내믹 부산 1박 2일 해양레저 체험 투어, 엄지척! 아주 특별한 하룻 밤 등의 상품이 있다. 캠핑카스테이, 비행기 타고 가요~ 부산명소 1박 2일, 부산명품태교여행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담은 여행상품 44개를 선정해 운영한다.

국내 여행 조기 예약 할인상품 지원사업은 다음달 24일까지 진행한다. 부산 여행상품을 조기 예약이나 선 결제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0만원 여행상품이면 부산시가 10% 3만원, 문체부에서 20% 6만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최대 9만원을 지원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사업을 통해 부산 관광상품을 서둘러 예약해 부산에서 안전여행을 하시길 기대한다"며 "지역 관광산업이 조금이나마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문체부로부터 방역예산 29억원을 지원받아 시내 관광지 곳곳에 방역요원 253명을 배치해 방역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