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대국민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2일 동시에 오픈했다.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 대표홈페이지(www.nhis.or.kr)로 통합했다. M건강보험, 건강iN, 똑똑*건강UP 등 3개의 모바일앱도 새로운 ‘The건강보험’앱으로 통합했다.

올해 월평균 방문이 각각 422만6705건, 278만6034건, 257만1419건인 대표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가 통합돼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증가하고 월평균 방문도 1000만건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통합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은 국민에게 유익한 건강 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보공단은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가장 큰 변화는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기능의 다양성이다. 숫자 6자리의 간편 로그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민원의 접근성을 높였다.

실시간 민원처리 과정 확인과 모바일 민원서류 접수채널 신설 등 대국민 소통과 이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밖에도 메인화면 방문자의 맞춤메뉴로 접근단계를 간소화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 나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나만의 메뉴와 찜하기 등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새단장 기념 이벤트를 2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새로운 모바일앱을 설치(200명)하거나 SNS 공유(50명), 출석체크(50명)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75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7일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동시에 당첨자에게도 통보할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