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군 3함대 3수리창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헌식 군수전대장, 김종필 수리창장, ISO국제심사원 배선장사무총장, ISO국제 심사원 김찬영 선임연구원 ⓒ 해군3함대 3수리창
▲ 해군 3함대 3수리창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헌식 군수전대장, 김종필 수리창장, ISO국제심사원 배선장사무총장, ISO국제 심사원 김찬영 선임연구원 ⓒ 해군3함대 3수리창

해군 제3함대사령부 3수리창은 ISO 10002(고객만족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3수리창은 내·외부 고객 불만처리 해결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ISO 인증기관(지써티인증원) 주관으로 실시된 심사는 2018년부터 기관장을 중심으로 3수리창 직원들이 내·외부 불만사항 해결을 위한 공감대 형성으로 추진됐다.

2년간 수리함정 해피콜 만족도 조사, 내·외부고객 만족도 조사, 내부 소통맨 조직운영 등을 통해 드러난 문제를 인증이라는 방식으로 검증받고 시정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종필 수리창장 "수년간 노력의 결과를 ISO 10002 인증으로 확인하게 됐다"며 "끊임없이 고객만족 능력을 향상시켜 3함대 고객이 최고로 만족하는 부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사팀장을 맡은 배선장 선임심사원(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은 "고객만족 인증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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