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디자인진흥원과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충청하나은행이 29일 디자인산업 운영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디자인진흥원
▲ 대전디자인진흥원과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충청하나은행이 29일 디자인산업 운영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디자인진흥원

대전디자인진흥원은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충청 하나은행과 '디자인산업 운영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가 가속화되고 있는 지역 디자인산업 활성화와 디자인 기업의 경영 안정화, 지역 디자인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또 지역 디자인전문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에 필요한 자금,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고 지역 디자인산업 진흥·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됐다.

세 기업은 특별보증 지원과 기업융자자금 금리 우대, 기업 맞춤형 컨설팅, 사업역량강화 교육 등 안정적인 기업경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디자인산업의 저변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디자인전문기업의 고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 기관은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디자인 기업의 경영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귀성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디자인전문기업의 성장과 경제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의 많은 중소기업들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는 "지역의 대표은행으로써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 위해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