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전력기술엑스포 11월 2~11일 온라인 개최
빛가람전력기술엑스포 11월 2~11일 온라인 개최
  • 진광태 기자
  • 승인 2020.10.29 13:38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은 코로나19 감염확산 여파로 BIXPO 2020(빛가람국제전력기술엑스포)을 다음달 2~11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BIXPO는 'Energy Transi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을 슬로건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촉진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행사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29일 한전에 따르면 KOTRA와 협업해 아세안 10개국 등 신남방지역과 중소기업이 희망하는 지역을 먼저 고려해 6개 권역 24개국, 100명 이상의 바이어를 초청했다.

한전은 국내 중소기업이 화상으로 연결된 해외 바이어와 랜선 수출상담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통역사를 지원한다. 한전의 글로벌 명성과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수출계약까지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Best Start-up 선발대회를 개최해 선정된 우수한 스타트업은 창업자금 지원과 해외 유명 스타트업 경진대회 참가도 지원할 계획이다.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에 조성된 에너지밸리 입주기업과 젊은 인재들을 연결해주는 기회를 제공할 일자리박람회도 개최된다. 구인구직 포털인 잡코리아에 'BIXPO 전용관'(myjob.jobkorea.co.kr)을 개설해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전남지역 특산물을 소개·판매하는 특산물 장터는 온라인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BIXPO 행사 기간에 특별 할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사전 참가 등록을 하는 사람에게 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황광수 한전 중소벤처지원처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BIXPO가 올해에는 온라인 위주의 행사로 개최된다"며 "비대면 전시 문화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에너지 분야 발전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