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연합회는 '제24회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 후보작을 오는 3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20일 밝혔다.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은 시청자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고자 1996년 제정됐다.

24년간 성평등,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확산한 150편의 프로그램 발굴로 건강한 방송문화 확대와 공동체 의식 실현에 기여해 왔다.

올해부터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 TV프로그램뿐 아니라 뉴미디어를 포함해 좋은 콘텐츠를 선정하고자 YWCA가 뽑은 TV프로그램상에서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추천대상은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잘 표현한 영상프로그램으로 성평등과 생명, 정의·평화, 청년 네 개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한다.

추천은 장르 구분 없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방영된 TV프로그램과 웹사이트 등에 게시된 동영상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제작진에게는 상패와 상장,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상황을 고려해 12월 중순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심사위원과 프로그램 추천에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YWCA청년심사위원과 YWCA청소년미디어추천단을 구성해 뉴미디어 세대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

추천은 시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추천서는 구글폼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YWCA 홈페이지(ywca.or.kr/board_news/6759/)를 참고하면 된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