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대한민국 최고 떡볶이 고수를 찾습니다"
배민 "대한민국 최고 떡볶이 고수를 찾습니다"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0.10.16 11:05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이 국내 최고의 떡볶이 전문가를 선발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11일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을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국민 간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해박한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를 찾는 행사다. 지난해 열린 첫 대회에 58만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4일 오후 3시부터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받는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00명으로 떡볶이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떡볶이 마스터를 가려낼 온라인 시험은 '떡볶이의 날'인 다음달 11일 오후 7시부터 대회 공식 홈페이지(topokkimasters.baemin.com)에서 실시간 테스트로 치러진다.

시험은 떡볶이 재료, 특징, 맛집 등 관련 분야의 지식을 측정하는 문제가 다양하게 출제된다. 오픈북, 오픈멤버 시험이라 인터넷 검색은 물론 친구나 가족 등이 모여 문제를 풀 수 있다. 제한 시간은 40분이며 동점은 문제를 빨리 푼 사람이 더 높은 순위가 된다.

배민은 응시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 시험 가이드, 본인 실력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셀프 테스트, 떡볶이 유래 등 출제 범위를 바탕으로 만든 시험 예습 동영상 등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 '배민 떡볶이 마스터'라는 칭호와 1년 내내 배민에서 쓸 수 있는 '배민 떡볶이 쿠폰' 365장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떡볶이 마스터즈 선발 과정을 통해 나눔도 실천한다. 배민은 시험 문항 가운데 기부 문제 1문항을 배정해 해당 문제의 정답자 수에 1만원을 곱한 금액만큼의 떡볶이 쿠폰을 사회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이 정답을 많이 맞출수록 나눔의 크기도 커진다.

시험이 끝나고 나면 결과 발표와 공연과 선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뒤풀이 라이브도 진행된다. 

일반 소비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있다. 배민은 떡볶이의 날 주간인 다음달 9~13일에 감탄떡볶이,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스쿨푸드 등 국내 대표 떡볶이 브랜드가 참여하는 떡볶이 위크를 연다. 모든 고객에게 배민 분식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떡볶이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인성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장은 "배민 신춘문예, 치믈리에 자격시험 등 진지하면서도 위트 있는 배민만의 이벤트는 고객과 소통의 장이면서 동시에 한국 음식 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시키는 공감의 현장"이라며 "참가 신청자들이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퀴즈도 풀면서 신나게 축제를 즐겨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