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21일 '2020 제약&바이오포럼'
메트로신문 21일 '2020 제약&바이오포럼'
  • 강보경 기자
  • 승인 2020.10.14 19:3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트로신문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2020 제약&바이오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라는 주제를 통해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의 위기속에서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만난 기회를 조망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올해 처음 출범한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의 초대 대표를 맡은 허경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이 맡는다.

KIMCo는 제약바이오산업 사상 처음 55개 제약바이오기업이 공동 출자를 통해 설립한 신약 개발 플랫폼이다.

허 대표는 포럼에서 KIMCo가 출범한 배경과 코로나19를 비롯한 신종 감염병 치료제, 백신 개발을 위한 KIMCo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메인 세션으로 정윤택 제약산업전략연구원 대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제약·바이오 산업 동향과 대응 방안을 주제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 동향은 물론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맞은 새로운 기회를 조망할 예정이다.

이어 김용상 리퓨어생명과학 대표이사가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치료용 항체 개발 연구를 주제로 강연한다.

리퓨어생명과학은 지난 6월 연세 의대 산학협력단과 경남바이오파마가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유래 치료 항체 공동연구 개발에 대한 본 계약을 체결하고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김 대표는 강연을 통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제시할 전망이다.

김재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원 생물제제과장이 코로나19 백신의 규제 과학의 이해를 주제로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정부의 지원 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정부 부처와 학계, 업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포럼은 코로나19를 기회로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혁신 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세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