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카카오, 1020 팬심 저격 캐릭터 '사죠영' 출시
SKT-카카오, 1020 팬심 저격 캐릭터 '사죠영' 출시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0.10.06 15:17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텔레콤의 0(영)과 카카오의 라이징스타 죠르디를 활용해 만든 캐릭터 '사죠영'을 소개하고 있다. ⓒ SKT
▲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텔레콤의 0(영)과 카카오의 라이징스타 죠르디를 활용해 만든 캐릭터 '사죠영'을 소개하고 있다. ⓒ SKT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손잡고 1020 세대에 사랑받는 양사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해 콜라보 마케팅에 나선다.

양사는 SK텔레콤 1020 컬처브랜드 0(영)과 10~20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카카오의 라이징 스타 죠르디를 활용해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했다.

사죠영의 세계관은 1억살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가 20대가 되기 위해 SK텔레콤의 0 로고를 모자와 볼에 새기고 새로운 화자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컨셉이다. 사죠영은 죠르디가 0(Young)해 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사죠영 캐릭터를 활용해 7일부터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 카카오톡 채널에서 '아이폰 얼리버드'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폰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사죠영 이모티콘과 사죠영이 소개하는 SK텔레콤 신규 아이폰 구매 혜택에 대한 알람을 사전에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카카오톡 얼리버드 신청 고객 50만명에게 통신사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사죠영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

사죠영 이모티콘은 다른 채널에서 구매가 불가능한 한정판 아이템이며 16종으로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얼리버드 신청 고객은 사죠영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마트폰 배경화면도 무료로 받는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1020세대의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