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온택트 운동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 행안부
▲ 실시간 온택트 운동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 행안부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입주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 운동 프로그램을 5일부터 6주간 일정으로 진행한다.

5일 행안부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부청사 실내·외 체육시설이 휴관함에 따라 입주직원들의 운동 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안전하게 체력관리를 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한다.

온택트 운동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모집한 입주직원을 대상으로 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주 3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실시간 온라인 소통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고 가족들과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참여자들은 사전·후 체성분 검사를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건강운동관리사의 전문상담으로 효과적인 운동법과 식단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체력·면역이 떨어졌다는 한 주무관은 "온택트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과 면역을 다시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꾸준히 참여해 코로나19 이전의 몸상태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언택트가 일상화된 세상에서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건강증진,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될 유익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