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당당한 당신, 깨끗한 우리, 함께해요 청렴 KRX'라는 슬로건으로 KRX 청렴윤리주간을 4일동안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부패로부터 자신과 조직을 지켜나가고 있는지 스스로 점검한다. 청렴 KRX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해 해이해질 수 있는 청렴의지를 견고히 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행사는 청렴철학과 반부패 실천 의지를 담은 CEO 메시지를 전 직원에게 전달하며 시작된다.

'경영진 청렴릴레이 메시지' 순서는 청렴슬로건 인증사진과 경영진의 솔선수범 노력과 의지를 담은 본부별 경영진 청렴 메시지를 릴레이 형식으로 게시한다.

KRX 청렴경영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시장참여자 편익과 고객서비스 증진에 기여한 업무혁신 사례를 공모해 포상한다.

'청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등 반부패 청렴 법규에 관한 집중상담과 신고기간을 운영해 청렴 지식함양과 의식수준 향상에 노력할 예정이다.

청렴이나 반부패 관련 자유주제로 청렴표어를 공모해 시상하고 임직원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청렴온라인 퀴즈대회'를 개최해 개인의 청렴 지식과 정보 수준을 측정해보며 마무리할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