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업주들의 매출 정산 공백을 막기 위해 1820억원에 달하는 정산대금을 조기에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조기 지급으로 배민에 입점한 업주님들은 23~27일 5일 발생한 1820억원의 정산대금을 기존 지급일보다 빠른 28일과 29일에 받을 수 있게 됐다.

배민은 입점업주의 매출 정산대금을 매일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일 정산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정산대금은 거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4일 후 업주 계좌로 입금된다.

조기 지급된 정산대금은 배민의 자체 보유자금과 나이스페이먼츠, NHN KCP 등 제휴 PG사들의 추가 협조로 마련됐다. 배민은 지난해 추석과 지난 5월 연휴에도 업주에게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대상은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포장주문 등 배민에 입점한 모든 가게다. 일자별 정산 금액과 입금 일정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 '셀프서비스'의 '정산 내역'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석환 우아한형제들 정산시스템 팀장은 "추석 연휴와 주말까지 이어지는 공휴일 때문에 늦어진 매출 정산으로 사장님들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해드리기 위해 결정했다"며 "배민은 업주 분들의 고충과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