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모델이 패스 QR출입증을 홍보하고 있다. ⓒ SKT
▲ SKT모델이 패스 QR출입증을 홍보하고 있다. ⓒ SKT

통신3사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갖춘 본인 인증앱 '패스'가 추석 연휴를 대비해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QR출입증의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정부 공공 데이터를 기준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형 음식점, SNS 유명 맛집, 다목적 체육시설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전자 출입명부 '패스 QR출입증'의 사용을 권장하는 안내문을 부착하고 자사 고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프로야구 경기의 관중 입장이 재개되는 시점을 고려해 수원KT위즈파크와 인천 SK행복드림구장, 서울 LG 잠실야구장에서 패스 QR출입증을 포함한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활성화 한다. 유관중 경기로 전환되는 시점에 해당 구장마다 마스크를 비치해 관중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패스 QR출입증은 통신3사의 본인확인 앱 패스를 통해 제공되는 전자출입명부로 집단 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을 출입할 때 수기로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던 것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통신3사는 지난 6월부터 자사 고객과 알뜰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일회용 QR코드를 시설 관리자에게 제시하면 이를 스캔해 방문 기록을 생성하는 패스 QR출입증 서비스를 제공했다.

패스 QR출입증으로 발급되는 QR코드는 회당 15초만 효력이 유지되며 매회 생성할 때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해 원천적으로 타인이 불법적으로 취득해 악용할 수 없다. 최종 생성되는 QR코드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포함하지 않아 고객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한다.

통신3사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패스 QR출입증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앞장서는 한편 5G와 AI 기반의 다양한 ICT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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