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홍보모델이 'A21s VIVA 트롯'을 들고 시니어고객들의 스마트폰 사용성을 개선한 'VIVA 메뉴' 화면을 이용하고 있다. ⓒ SKT
▲ SKT 홍보모델이 'A21s VIVA 트롯'을 들고 시니어고객들의 스마트폰 사용성을 개선한 'VIVA 메뉴' 화면을 이용하고 있다. ⓒ SKT

SK텔레콤은 미스터트롯 음악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휴대폰 '갤럭시 A21s VIVA 트롯 에디션을 18일부터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A21s VIVA 트롯은 출고가 31만9000원에 중장년층이 보기 편한 6.5인치 HD+ 급 디스플레이와 아웃포커싱, 접사 등이 가능한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이다.

중장년층을 위해 화면의 글자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배경화면에 배치했고, 주요 기능들을 VIVA 메뉴라는 별도 페이지를 구성해 사용성을 개선했다.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배경화면 우측에 있는 노란색 바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플로 △웨이브 △MeetUs △Tmap 대중교통 △라디오 어플 등 중장년층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FLO와 협업으로 미스터트롯의 노래 50곡이 내장됐다. 별도 로그인과 데이터 차감없이 배경화면의 FLO 위젯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SKT는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담과 개통 가능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T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로도착 행복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이전 등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고객은 바로도착 행복 배송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다.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로 휴대폰 개통까지 할 수 있다.

SKT는 구매고객 모두에게 카드 수납 등이 가능한 가죽 다이어리 케이스도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은 정관장 홍삼활력, 플레이고 마사지건, 스팸선물 세트 등 추석맞이 T기프트 세트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문갑인 SKT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다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사용성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