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병관 서울시 보라매병원장이 노사합의에 서명했다. ⓒ 보라매병원
▲ 김병관 서울시 보라매병원장이 노사합의에 서명했다. ⓒ 보라매병원

서울시 보라매병원 환경미화, 환자이송 등 기존의 파견·용역 직종이 직접고용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보라매병원은 11일 원내에서 노사합의에 대한 서명식을 통해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른 정규직 전환 계획을 시행키로 합의했다. 

전환대상은 환경미화, 보안·주차·안내, 시설유지보수관리, 승강기 안내 등 모두 9개 직군이다. 보안과 운전원 직무는 운영기능직으로 전환되며 그 외에 해당하는 직무는 환경유지지원직으로 전환된다.

번 합의는 서울대병원 노사합의 당시 정규직 전환대상으로 합의한 6개 직종에 더해 환자이송과 콜센터와 장례지도사까지 전환대상에 추가되는 등 노사 양측 모두가 만족할 만한 수준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합의에 따라 보라매병원은 서울시와의 협의를 통해 전환 직종의 정규직화가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키로 했다.

노조 또한 전환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김병관 서울시 보라매병원장은 "지난해 9월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정규직 전환 합의가 지연되며 환자와 내원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보라매병원 임직원 모두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기여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