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온라인에서 녹색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터파크와 9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온라인 녹색매장을 시범 운영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증함에 따라 대형마트가 운영하던 녹색매장을 온라인으로 확대했다.

녹색매장 지정제도는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녹색제품 정보 안내와 구매 편의를 위해 노력한 매장을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다.

온라인 매장은 녹색제품 전용 홍보관을 운영한다. 제품 종류별로 분류된 2000개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매장 운영을 기념해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0%의 할인권도 지급한다.

홍보관은 사무용기기와 주방용품을 비롯해 생활용품, 가전기기 등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다.

구매 화면 상단에 녹색제품정보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 단추가 있어 소비자가 해당 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온라인 녹색매장 운영을 통해 쇼핑몰 이용 고객의 구매 성향을 분석한다. 맞춤형 녹색제품 제공 방안을 마련하고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온라인 쇼핑몰 업체 등과 온라인 녹색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동구 녹색전환정책관은 "늘어나는 온라인 쇼핑 수요를 반영해 소비자가 다양한 녹색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창구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