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블리시가 엔디소프트와 전략적 MOU를 8일 맺었다. ⓒ 퍼블리시
▲ 퍼블리시가 엔디소프트와 전략적 MOU를 8일 맺었다. ⓒ 퍼블리시

퍼블리시는 인터넷 언론 컨텐츠 관리시스템(CMS) 서비스 기업 엔디소프트와 전략적 MOU를 맺고 미디어 시장 확장과 혁신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엔디소프트는 고객사 사용자 증대와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고객사 웹사이트에 퍼블리시 라이브러리와 API를 연동,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CMS 서비스를 제공한다.

API는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을 말한다.

고객사는 기존 CMS를 바꾸지 않아도 API 연동을 통해 간편하게 블록체인 기반의 최신 CMS기능을 도입할 수 있다.

엔디소프트는 퍼블리시와 협력해 고객사에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맞춤형 광고 서비스는 AI를 통해 기사 주제와 내용에 부합하는 광고를 매칭시켜 보여준다. 

두 회사는 퍼블리시 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엔디소프트의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퍼블리시 얼라이언스는 분산신원증명(DID)과 팩트체킹, 토큰화를 주축으로 하는 미디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위해 설립된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다. 

협력을 통해 퍼블리시는 미디어 산업 발전을 위해 세계 최초로 발행한 미디어 특화 디지털 자산 뉴스(NEWS) 토큰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엔디소프트는 2700여 고객사에 블록체인 기술 공급과 AI 기반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와 연계한 이커머스 생태계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국내 상황에 최적화된 블록체인과 AI 기반 보도 체계를 구축하고 퍼블리시 얼라이언스를 통해 글로벌 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하고 강화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기술 역량을 세계적으로 가시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