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는 오픈 부스와 공동으로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온라인 정보통신 솔루션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마케팅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분석하는 텐디, SNS와 마켓 데이터로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는 옴니어스 스튜디오, 웹 데이터 수집·분석·관리용 웹 크롤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시스크래퍼 등 최신 IT 솔루션 기업 18개가 참가했다.

백오피스·워크플로우 자동화, 챗봇·자동응답 등 AI 애플리케이션, 사물인터넷·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해킹 방지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고민하는 기업들은 온라인 전시관에서 자사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찾아볼 수 있으며 기능성 테스트까지 요청할 수 있다.

온라인 참관은 박람회 홈페이지(www.openbooth.net)에서 13일까지 가능하며 협력방안 지원 등 문의 사항은 이메일(tradehelp@kita.net)로 가능하다.

박선경 무역협회 혁신생태계 실장은 "협업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 적용, 협력 및 개념증명 검증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박람회를 시작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 컨설팅교육을 확대하고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중견, 대기업에서 시험해보는 PoC 도입 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