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극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해 60조원 금융지원에 나선다.

3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기존 혁신금융지원 50조원에 추가해 디지털 뉴딜 부문 1조4000억원, 그린 뉴딜 부문 8조원 등 10조원의 신규 자금을 지원한다.

하나은행의 여신 지원과 하나금융투자, 하나벤처스 등 계열사를 통해 뉴딜 관련 펀드를 조성하는 등 직·간접 투자에 금융지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디지털 뉴딜 지원을 위해 데이터 댐 등 대규모 ICT 인프라 구축에 대한 PF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지난 7월 하나은행은 스마트 산업단지를 포함한 산업 디지털 혁신 지원과 5G 설비 투자 등 IB 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스마트 공장 고도화 촉진 업무협약을 맺어 2023년까지 연간 1000억원의 금융지원을 하는 등 디지털 뉴딜을 확산했다.

저탄소 녹색경제 체제로의 전환을 위한 그린 뉴딜도 대규모 투자가 이뤄질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친환경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그린 모빌리티, 친환경 에너지 분야 등에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월 두산그룹과 '한국판 뉴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풍력, 수소연료전지 등 그린 에너지 사업에 대한 직·간접적 금융지원을 통해 그린 뉴딜의 성공을 위해 협력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