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수한 농식품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수산식품모음집(www.holidaygift.co.kr )을 운영한다.

선물모음집에는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 제품 등 200여개 품목이 소개됐다.

코로나19, 태풍,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로부터 지역 특산품 등 90여개 품목을 추천 받았다. 농산물 품질 관리를 전담하는 농관원 등의 기관에서 90여개를 추천받아 과일, 쌀·잡곡, 축산, 수산, 임산물 등 11개 제품군으로 나누어 게재했다.

우수한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국가가 지정한 식품명인이 만드는 순창고추장, 안동소주 등 29개 품목도 선보였다.

경영활동 경력이 3년 미만으로 짧은 청년창업농이 생산한 제품 10여개도 선정해 소개했다. 농가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6차 산업 제품 50여개를 발굴해 9월 초순 소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와 해수부, 수산물품질관리원, 농촌진흥청, aT, 중소기업중앙회 등 7개 기관의 누리집에 선물모음집을 게재했다. 구매를 원하는 업체, 국민은 포털에서 '우리농수산식품모음집'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 수해 등으로 판매 시기를 놓친 농업인에게 움이 되고, 우리 농식품으로 선물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추석 명절 이후에도 전자모음집(이음마켓)을 상시적으로 운영해 코로나19 등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