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소년진흥원은 온라인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세계시민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중국 광둥성에서 운영하는 '2020 GD Youth Link' 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국 광둥성은 21개 국가의 청소년 리더들을 초청해 청소년국제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국제청소년교류주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충남지역 청소년 5명이 선발돼 초청행사에 참가했다.

'2020 GD Youth Link' 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만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분야의 온라인 교류를 통해 참가 국가 간 국제적 우호를 증진하고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평화 발전의 길로 나아감을 의미하고 있다.

'2020 GD Youth Link'는 미술작품을 주제로 한 희망온라인미술전과 합창영상을 주제로 한 클라우드 합창단 콘서트 2가지로 운영된다.

희망온라인미술전은 14~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클라우드 합창단 콘서트는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된 작품들은 '2020 GD Youth Link' 개막식과 시상식을 다음달 말 온라인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들은 중국 광저우시 공공시설과 랜드마크 건물에 게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cn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