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재난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재난안전 사진 공모전'과 '재난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재난안전 사진 공모전'은 재난 현장에서 피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과 미담 등을 주제로 2019년 1월 1일 이후에 촬영된 사진을 대상으로 한다.

'재난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각종 재난에 대한 행동요령의 실천과 학습에 대한 내용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대상은 초∙중∙고생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품된 작품은 전문가 부문과 일반인 부문으로 구분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31일부터 10월 20일까지다. 사진전은 이메일(moisphoto20@naver.com) 접수, 포스터는 우편(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9 3층 한국방재협회)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사진 공모전'은 30작품, '포스터 공모전'은 45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행안부 주관의 재난안전 켐페인, 교육자료로 활용되며 지자체와 공공기관 등 각 기관에서도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