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병원은 중증환자 치료를 위한 음압병동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 서울대병원
▲ 서울대병원은 중증환자 치료를 위한 음압병동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 서울대병원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대병원이 중증환자 치료를 위한 음압병동을 추가로 운영한다.

중증환자 치료병상이 부족해질 수 있다는 우려에 따른 선제적 대응 조치다.

서울대병원은 8개의 음압병상을 갖춘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병동을 2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태가 위중하거나 중증으로 악화돼 집중치료가 필요한 중증환자 위주로 치료를 시작한다.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고 고위험군인 고령 확진자 비율이 높아지면서 서울대병원이 중증환자 치료병상 확보 등 발 빠른 대응에 나선 것이다.

기존 병동을 리모델링해 중증환자 치료병동으로 개소했다. 병동에는 인공호흡기(Ventilator), 인공심폐기(ECMO), 지속적신대체요법·투석기(CRRT) 등 최중증 환자 치료를 위한 시설, 장비, 인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서울대병원이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음압병상은 국가지정병상 12개와 코로나19 증증환자 치료병상 8개를 포함해 20개로 늘어났다.

정승용 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재난의료본부장)은 "의료인력과 시설, 장비 등을 갖추는 일이 쉽지 않았지만 중증환자 증가에 대비해 치료병상 확보에 전력을 다했다"며 "촌각을 다투는 중증환자의 생명을 위협하는 의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