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온라인을 통해 창업 성공 노하우와 부산 유망 스타트업 소개 등 부산 창업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BstarTV'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오픈 이벤트와 함께 개국하는 'BstarTV'는 '부산 스타트업(Busan Startup)'과 '스타 창업기업이 되자(Be Star)'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유튜브 채널이다. 

다음달 24일까지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BstarTV' 구독 신청, 이벤트 영상 댓글에 '상시창업'으로 4행시 작성 등 두 가지를 모두 수행하면 자동 신청된다. 

10월 둘째 주 'BstarTV' 추첨 영상으로 당첨자가 공개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에어팟(2명), 치킨쿠폰(10명), 커피쿠폰(50명)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매주 금요일에 1~2편씩 새로운 영상을 볼 수 있는 'BstarTV'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 인터뷰 △스타트업 브이로그 △상시창업 △스타트업 시티 부산 등으로 구성된다. 시민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청자 패널단을 모집해 매월 2~3편의 시민 참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 패널단 신청은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changup.kr)에서 하면 된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