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은 26~30일 제21회 음성품바축제를 유튜브 LIVE로 진행한다.

지난 6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취소됐던 축제가 음성군축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21회 온라인 음성품바축제'로 진행된다.

온라인 음성품바축제는 현장에서만 볼 수 있던 공연을 '음성품바축제 채널'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품바래퍼 경연대회는 다음달 1일~10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대회는 유명래퍼의 심사를 통해 전국의 재능있는 래퍼들에게 멋진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온라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음성품바축제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마련하기 위해 품바뮤지컬 시나리오 공모전도 다음달부터 진행될 계획이다.

정동헌 음성군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음성군의 대표축제인 품바축제가 취소돼 안타까운 상황이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비대면 쌍방향 축제를 개최하게 된 만큼 온라인 축제 효과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온라인 축제는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다"며 "축제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