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에게 필요한 병원정보를 찾아보기 쉽게 구성한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는 경증질환에도 수도권 대형병원을 선호하거나 우리 주변에 진료 잘하는 병의원이 있음에도 관련정보 접근성이 떨어져 지역병원을 찾기 힘들었던 국민들을 위해 제공된다.

국민들은 해당 서비스 메뉴에서 지역과 질환을 선택하면 지역 내 병원평가결과가 우수한 병원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국민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비급여·의료자원 정보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서비스는 심평원 홈페이지를 시작으로 건강정보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지자체·민간기업과의 사업을 연계해주는 행정안전부의 협업매칭 과제로도 선정됐다.

심평원은 정보 제공 채널을 다양화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양질의 의료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과도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박영희 심평원 평가운영실장은 "그동안 내가 가진 질병을 잘 치료해 줄 수 있는 병원이 바로 옆에 있음에도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하기 힘들어 인터넷 검색을 통한 제한된 정보를 참고하거나, 수도권 대형병원을 찾아가고 경우가 있었다"며 "서비스를 통해 한눈에 정보를 알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