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철호 울산시장이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과 반구대암각화 침수 관련 사연댐 현장을 방문했다. ⓒ 울산시
▲ 송철호 울산시장이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과 반구대암각화 침수 관련 사연댐 현장을 방문했다. ⓒ 울산시

2021년 정부 예산안 제출을 앞두고 울산시가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울산시는 기재부의 국가예산 심의 대응을 위해 송철호 시장을 필두로 행정부시장, 경제부시장, 기획조정실장 등이 중앙부처를 잇따라 방문해 예산 반영을 위한 관계자 설득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송 시장은 12일 기재부의 내년도 국가예산 심의 마감을 앞두고 서울 정부청사를 찾아 안일환 기재부 제2차관과 면담했다.

송 시장은 수소전기차 안전인증센터 구축, 3D 프린팅 융합기술센터 건립, 성암소각장 1·2호기 재건립 등 주요 국비사업과 부유식 해상풍력, 수소도시 육성, 송정역 광역전철 연장운행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기재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에서 협약된 낙동강 통합물관리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한국판 뉴딜계획에 추가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송 시장은 지난 5일 영남권 5개 자치단체장과 체결한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낙동강 유역 상생발전 협약서'를 조명래 환경부장관에게 전달했다.

정재숙 문화재청장과도 면담을 갖고 반구대 암각화 보존 방안과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지정을 건의했다. 암각화 보존과 울산 물문제 해결을 위한 릴레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내년도 국가예산은 기재부 심의 완료 후 다음달 3일 국회에 제출돼 심의 과정을 거친 후 12월 2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