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가 장애인 복지시설과 호우피해 사찰을 방문해 안전에 대한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 충남도
▲양승조 충남지사가 장애인 복지시설과 호우피해 사찰을 방문해 안전에 대한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 충남도

양승조 충남지사는 7일 천안 장애인 복지시설 3곳을 방문해 돌봄체계를 점검하고  성불사와 호우 피해 시설을 찾아 피해 현황을 살폈다.

양 지사는 이날 휴브릿지주간보호센터, 천안돌봄사회서비스센터, 반딧불단기보호센터 등 장애인 복지시설을  방문했다. 복지시설 관계자·종사자와 만나 시설별 발달장애인 돌봄체계를 안전하게 점검했다.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종사자 인건비와 운영비 지원, 일시·긴급 보호를 위한 인력 지원, 종사자 처우개선비 지원과 도의 지원사항에 대한 현장의 의견도 들었다.

양 지사는 성불사로 이동해 지난 3일 집중호우에 의해 지반이 약화되면서 발생한 산사태로 파손된 시설을 살피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도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 검사 등 방역지침을 준수했으며 이용자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내 휴게 공간 등에서 안전하게 면담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