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 9월 6일부터 온라인 개최
'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 9월 6일부터 온라인 개최
  • 박흠찬 기자
  • 승인 2020.08.06 14:27
  • 댓글 2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2020 괴산고추축제'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괴산군은 올해 고추축제를 '코로나19를 넘어, 2020 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라는 주제로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7일간 개최한다.

군은 이번 축제를 온라인 중심으로 열기로 하고, TV홈쇼핑과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를 통해 괴산청결고추를 집중 판매하기로 했다.

축제 기간 온라인으로 괴산청결고추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택배비를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괴산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온라인 스튜디오를 열고 △치유의 숲 괴산으로 가요 △고추 음식 만들기 △괴산 농특산물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같은 기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충북 청주시 용암동 농협유통센터 하나로마트에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괴산군 종합운동장에는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를 열고 괴산을 직접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맞는다.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을 도입하고 열감지 게이트 설치, 방문자 명부 작성, 입장 정원 제한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한다.

축제기간 괴산군은 최고 품질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읍면별 대표농가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해 보증하는 '순정농부 얼굴실명제'를 시행할 방침이다.

건고추 가격은 행사 개최 1주일 전에 결정될 전망이다.

이혜연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올해 고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기존과 다른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준비중"이라며 "축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고 품질의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만이 2020-08-07 06:49:35
우리 농산물이 최고입니다

제노비아 2020-08-06 14:52:08
물맑은 괴산고추 얼큰 하고 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