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는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채용연계사업'을 통해 구인기업 엠즈씨드와 바리스타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한다.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는 지역 청년실업 해소와 기업의 열린 고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8년 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년 동안 52명의 강동주민 채용해 지역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일자리창출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올해도 엠즈씨드의 대표브랜드인 커피전문점 '폴 바셋'의 바리스타 분야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바리스타 취업희망자로 강동주민이면서 미취업자면 된다. 지원은 엠즈씨드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msseed.co.kr)에서 '강동구 전용' 입사지원으로 가능하다.

오는 1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 이력서를 등록해 지원하면 된다. 이력서 등록시 근무 희망 매장을 선택할 수 있다.

채용은 지원자에 대한 결격사유 서류심사 후 면접 전형을 거쳐 입사를 진행하게 된다. 3개월 동안 현장실무 교육 등 수습기간이 완료된 후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연말에는 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으로도 취업연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의 고용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 연계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용연계사업에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정책팀 (☎02-3425-581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