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 창출 집중한다
대전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 창출 집중한다
  • 오선이 기자
  • 승인 2020.08.06 00:09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시가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회의를 하고 있다. ⓒ 대전시
▲ 대전시가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회의를 하고 있다. ⓒ 대전시

대전시와 5개 자치구가 쇠퇴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시는 5일 대전세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예산 실집행과 사업 속도를 높이기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도시재생과장 주재로 자치구 담당과장,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대전도시공사 뉴딜사업팀장 등 10명이 참석해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선정된 10곳의 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하반기 신속한 예산집행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예산 실집행 계획과 세부사업 추진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근 국토교통부가 마련한 '도시재생사업 선정 및 관리 매뉴얼'을 소개했다.

매뉴얼을 근거로 사업선정부터 관리, 활성화계획 변경, 완료까지 사업단계별로 각 사업 주체의 역할 분담을 명확하게 하고, 사업관리의 체계·내실화를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 극대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올해 예산을 전액 집행하기 위한 착·준공 등 일정을 앞당기고, 추가 집행 가능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밀착관리 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자치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현장점검을 실시해 왔다. 사업추진 애로사항 등을 파악해 부진사유를 해소하고, 현장 컨설팅과 제도개선 등을 통해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시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10곳이 선정돼 사업비 1896억원(국비 948억원, 지방비 948억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4년차에 집입함에 따라 신규사업 발굴과 더불어 기존 사업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에도 집중해 지역주민들의 체감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대전시 김종명 도시재생과장은 "공모 선정 이후 신속한 예산집행과 내실있는 추진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조기 완공해 사업효과가 지역주민들에게 체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노비아 2020-08-06 06:31:59
지역민과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