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클린사업장으로 지정된 함양개평마을. ⓒ 경남도
▲ 농촌클린사업장으로 지정된 함양개평마을. ⓒ 경남도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소규모로 안전하게 휴양과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이 있다.

5일 경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클린사업장은 여름 휴가철 농촌관광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국민 안심 여행지로서 농촌으로 여행을 유도하고 농촌 활성화를 위해 농촌진흥청이 선정했다.

코로나-19 위생수칙을 준수하고 배상책임 보험가입과 응급처치 교육을 이수하는 등 위생·안전관리를 철저히 실천하고 있는 농촌관광 사업장이다.

경남지역에는 농촌체험분야 41곳과 외식분야 5곳 등  46개 사업장이 클린사업장으로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농촌관광 클린사업장 정보는 홈페이지(http://안전농촌관광.kr)를 통해 제공된다.

도농업기술원은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위생관리 추진사항을 꾸준히 점검·모니터링하고 클린사업장 운영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농촌관광 사업장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달연 원장은 "농촌여행 계획을 세우고 미리 정보를 수집해 가족이 희망하는 클린사업장을 선정한 후 예약을 하면 코로나-19 시대에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