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 ⓒ 한국소방시설협회
▲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 ⓒ 한국소방시설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소방산업 인재육성과 회원 권익증대를 위해 2020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31일 밝혔다.

선발인원은 모두 45명으로 지역별 고른 인재 선발을 위해 13개 시·도회별로 장학생 선발 인원을 배정했다. 각 시·도회에서 서류를 접수받아 자체선발 한다.

신청대상은 정회원사 소속 임직원 자녀, 추천학생으로 자격요건은 정기회비를 완납한 회원사 직원 자녀다.

선발 조건은 △국내 대학과 대학교에 재학 △직전 정규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직전 정규학기 성적 백분율 점수 80점 이상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효·선행·자원봉사 정신으로 다른 이들의 귀감이 돼 회원 등이 협회에 추천하는 사람 등이다.

고등교육법 규정에 따른 학교다. 방송·통신‧방송통신·사이버대학은 제외다.

신청서식은 협회 홈페이지(www.ekffa.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서류는 다음달 13일 오후 6시까지 해당 시‧도회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우편접수는 접수 마감일 우체국 소인까지 인정된다.

시·도회별 검토와 심의위원회를 거쳐 9월에 장학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세부일정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공지 할 계획이다.

김태균 회장은 "소방산업 인재 양성과 회원 권익증대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올해도 회원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