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근로자건강센터 개소 … 소규모 사업장 무료 이용
충북 근로자건강센터 개소 … 소규모 사업장 무료 이용
  • 강보경 기자
  • 승인 2020.07.30 21:46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충북 근로자건강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 충북도
▲ 30일 충북 근로자건강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 충북도

충북도는 30일 청주시 지식산업센터 미래누리터에서 충북 근로자건강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충북도 성일홍 경제부지사, 고용노동부 김동욱 산업보건과장,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소사와 격려사, 축사에 이어 추진경과와 운영계획 보고, 제막식, 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충북은 높은 산업 재해율에도 불구하고 근로자건강센터가 설치되지 않아 50인 미만 소규모 영세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충북도는 근로자건강센터 설치 필요성을 고용노동부 등 관련 부처에 지속 건의했다. 사업 수행 희망 기관을 발굴하고 청주시와 적극적인 유치 전략을 전개해 2020년 신규 근로자건강센터 설치지역으로 충북 청주시가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충북 근로자건강센터는 대한산업보건협회가 수탁·운영하며 의사·간호사·작업환경 전문가 등이 상주하며 50인 미만 소규모·영세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직업병 예방 상담, 뇌심혈관계·근골격계 질환 예방 상담등 사업장별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작업환경 개선지도를 벌인다.

도내 50인 미만 소규모·영세 사업장 근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성일홍 충북 경제부지사는 개소식에서 "충북 근로자건강센터가 노동자가 안전한 충북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노비아 2020-07-30 22:32:21
근로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지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