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에서 노무사가 노동상담을 하고 있다. ⓒ 도봉구
▲ 서울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에서 노무사가 노동상담을 하고 있다. ⓒ 도봉구

서울 도봉구청는 노동자를 위한 무료 노동법률상담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도봉구 노동자종합센터는 주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도봉역 하부공간에 설치했다.

총 3개호실로 상담실, 사무실, 교육장으로 구성돼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노동상담과 법률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는 노동자를 위한 기관으로 △부당해고 △임금체불 △초과노동 △직장내 괴롭힘 차별 등의 상담 △시민청소년 노동인권교육 등의 노동자 시민법률상담과 교육이 진행된다.

구는 요양원 종사자, 셔틀버스 노동자, 학교 비정규직을 대상으로 노동조합 결성지원 프로그램과 노동조합 운영 간부 교양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사업 등의 노동조합 운영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영세사업주와 실업자를 위해 근로계약서 취업규칙 작성 노무상담과 아파트 청소기능 훈련 등의 취업지원 사업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노동자의 문화복지를 위해 숲치유, 요가, 성인병진단 건강관리, 목공교실, 역사탐방 문화복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과 노동권익증진을 위한 거점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