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금정구가  부산시 자치 정보화 연구발전대회 '최우수상' 수상했다.  ⓒ 부산 금정구
▲ 부산 금정구가 부산시 자치 정보화 연구발전대회 '최우수상' 수상했다. ⓒ 부산 금정구
▲ 정미영 부산 금정구청장
▲ 정미영 부산 금정구청장

부산 금정구는 2020년 부산시 자치 정보화 연구발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 정보화 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소속 구·군의 정보화 우수사례와 신기술 연구 결과를 발표·공유했다.

빅데이터·클라우드 컴퓨팅·사물인터넷·인공지능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담당 공무원의 정보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됐다.

구는 '차세대 AI 콜센터 도입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 구축 연구' 과제를 발표했다.

다가오는 비대면 시대를 대비해서 차세대 AI 콜센터로의 실현성 있는 디지털 변혁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정미영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부의 디지털 뉴딜정책에 발맞추어 5G-WiFi망 확대,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 등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