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지주택공사
ⓒ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진주 본사에서 2020년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선포식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한층 높아진 안전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해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 등 LH 안전문화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LH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도 주요사고 발생위험이 높은 발주공사 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관리한다.

발주자 의무 강화를 위해 건설사업 추진 단계별로 안전법령과 제도 등이 적절히 적용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다.

중대재해 발생위험이 높은 타워크레인, 가설구조물(비계·동바리·갱폼), 화재분야에 대한 전문가 점검을 의무화 할 예정이다.

폭염에 대비해 건설현장내 고령근로자, 기저질환자를 대상으로 이동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헬스케어 밴드를 도입해 취약 근로자의 건강상태와 위치 확인은 물론 응급상황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시범적용현장은 오산세교2 아파트 2공구, 웹툰융합센터와 부천영상 청년예술인주택건설 현장 등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LH가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가치로 LH 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