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재종 한수원 사장(오른쪽)이 원자력 유관기관 대표 상생·소통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한국수력원자력
▲ 정재종 한수원 사장(오른쪽)이 원자력 유관기관 대표 상생·소통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 3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상생·소통을 위한 원자력 유관기관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등 9개 기관의 경영진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동반성장, 지역상생, 소통협력 등에 대한 각 기관의 활동실적을 돌아보고, 최근 원자력 현안을 공유했다.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가 향후 경제와 산업계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점에 공감해 원자력 산업의 환경변화에 대비 원자력 유관기관들 간의 소통과 협력이 한층 강화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유관기관들은 지난 5월 원전산업계의 성장 역량을 높이고 수출과 원전해체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모두 305억원 규모의 '에너지혁신성장펀드 1호'를 출범시킨바 있다.

펀드는 출자약정액의 50% 이상을 원전 관련기업과 원전해체 진입 희망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원전산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간의 소통·협력이 협력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강화된 방역조치를 거친 후 진행됐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