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도봉구청장 '교육자치·지방자치협력' 연계협력 간담회
이동진 도봉구청장 '교육자치·지방자치협력' 연계협력 간담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7.05 10:17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가운데) 교육자치와 지방자치 협력 활성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도봉구
▲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가운데) 교육자치와 지방자치 협력 활성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도봉구

서울 도봉구가 교육자치·지방자치협력 활성화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5일 구에 따르면 이동진 구청장은 지난달 30일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 김순은와 공동으로 교육자치와 지방자치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교육청과 학교 등 교육자치 영역과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지방자치 영역이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협력해야 한다는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역현장의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학계, 교육계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모여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교육거버넌스의 방향과 일반자치가 바라본 교육자치와 교육거버넌스,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운영방안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참석자 모두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서비스의 질 향상이라는 차원에서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의 유기적인 협력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감했다. 지역현장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확산시키는 일에 힘을 모으기로 의견을 모았다.

도봉구는 학교와 마을이 협력해 어린이·청소년을 역량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동네 교육회의를 중심으로 한 동별 마을교육 거버넌스 구축, 도봉 혁신교육지구 사업, 교육자치와 지방자치, 학교와 마을의 모범적인 협력 사례를 소개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교육이 학교의 담장을 넘어 마을과 결합하고, 아이들이 자신을 학교의 학생 일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주체의 하나라는 인식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