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9월 18일까지 낙동강 생태공원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 김도수 기자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9월 18일까지 낙동강 생태공원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 김도수 기자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천혜의 자연생태 경관과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낙동강생태공원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9월 18일까지 '낙동강 생태공원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시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작품 접수기간에 1인(팀)당 1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9월 18일까지다.

응모방법은 낙동강생태공원의 자연생태경관, 습지, 꽃단지 등 낙동강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순간을 담은 5분 이내의 동영상을 접수 기간 내에 이메일(nakdong11@korea.kr)로 보내면 된다.

낙동강관리본부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200만원 및 부산시장상) △우수상 2편(각 100만원) △장려상 5편(각 50만원) 등 8개 작품에 6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낙동강관리본부 홈페이지 및 각종 관련 행사 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0월 12일에 있을 예정이다. 낙동강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상자에게는 개인별 문자로도 알린다.

여운철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힐링과 재미를 동시가져간다는 생각으로 촬영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