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검사 이동식 선별진료소 설치

▲ 대전 동구 천동초등학교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아이들의 밝은 모습이 보이지 않아 쓸쓸하다. ⓒ 오선이 기자
▲ 대전 동구 천동초등학교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아이들의 밝은 모습이 보이지 않아 쓸쓸하다. ⓒ 오선이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1일 동구 지역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아이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모든 안전방역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갖고 "시가 관리중인 접촉경로에서 학생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안전하고 빠른 검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천동초등학교 학생 전체와 교사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우선적으로 30일 오후 학년 학생 전체에게 연락을 취해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반별 30분 단위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면 천동초등학교 운동장에 이동식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전체 학생과 교사에 대해 조속히 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허시장은 "오늘부터 국군화생방방호사령부 협조를 얻어 천동, 가오동 등 해당 지역 일원에 정밀 제독을 실시하겠다"며 "해당 지역에서 혹시라도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바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확진자 동선 공개와 관련해서는 "동선 공개에 대해 논란이 있지만, 변경된 정부의 지침에 따라 공개하고 있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며 "전국적으로 동일하게 오늘부터는 성별, 연령, 국적 등 개인을 특정하는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개인별 시간에 따른 동선 형태가 아닌, 장소목록의 형태로 동선을 공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는 30일 학생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동구 효동, 천동, 가오동 지역의 학원과 교습소 91곳, 체육도장업 16곳에 대해 집합금지 행정조치를 발령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인 오는 5일까지 가급적 학원, 교습소 등의 등원 자제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