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맛집' 푸드페스타 열린다 … 소비자 이벤트 '풍성'
'안심+맛집' 푸드페스타 열린다 … 소비자 이벤트 '풍성'
  • 전만기 기자
  • 승인 2020.06.30 10:49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을 활성화하기 위해 '푸드페스타'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푸드페스타는 다양한 외식 이벤트로 구성된 축제의 장으로서, 올해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주제로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외식 활성화와 식사문화 개선에 소비자가 동참함으로써 외식업 활력을 제고하고, 음식점에서의 생활방역 실천 확산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푸드페스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맞춰 다음달 1일부터 온라인 중심의 음식점 소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식사문화 3대 개선과제를 홍보, 소비자로 하여금 주변 음식점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맛집 등 소비자 관심사항을 추천기준으로 함께 제시해 소비자가 지역별 우수 음식점을 서로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식점 정보공유 플랫폼 서비스는 올해 첫 도입된 사업이다. 푸드페스타 홈페이지(www.food-festa.com )에서 소비자에게 다양한 우수 음식점 정보를 제공한다.

지자체에서 선정한 우수 음식점, 한식진흥원에서 소개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우수 한식당, 농촌진흥청의 '농가맛집' 등을 소비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알린다.

3개월 간 진행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주제별 우수 음식점을 추가 발굴해 플랫폼 정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 참여 확산을 위해 푸드페스타 회원가입과 리그램 이벤트와 초성 퀴즈, 가로세로 퍼즐 퀴즈 등 이벤트도 시작한다. 지자체가 선정한 안심식당 방문 인증하기, 소비자가 추천하는 '안심맛집을 찾아라', '덜어요 챌린지' 인증으로 안심과 맛집을 주제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현장행사 참여 인증, 함께 만드는 맛지도 완성 이벤트도 마련됐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푸드페스타 홈페이지(www.food-festa.com ), 인스타그램(foodfesta_fufechel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소비자에게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세트, 지역사랑상품권, 푸드페스타에 소개된 맛집 이용권,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다음달 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코리아 고메위크' 한식당 250곳을 홍보해 소비자가 대표메뉴 20% 이상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종구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푸드페스타를 통해 외식 활성화뿐만 아니라 식사문화 개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의 계기를 마련, 외식업계에 긍정적인 변화의 바람을 불러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