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혜선 센터장(가운데)이 근로자트라우마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인사들에게 센터를 소개해주고 있다.  ⓒ 부천근로자건강센터
▲ 정혜선 센터장(가운데)이 근로자트라우마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인사들에게 센터를 소개해주고 있다. ⓒ 부천근로자건강센터

부천과 김포지역 근로자들을 위한 심리상담 트라우마센터가 개소돼 운영된다.

부천근로자건강센터는 지난 26일 부천지역 산업보건관련 인사들이 참석해 부천직업트라우마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부천근로자건강센터는 부천·김포지역에서 산재 사고 발생 시 심리상담사와 산업전문간호사가 사업장을 방문해 트라우마 관리를 시행해 왔다.

최근에는 김포지역 사업장에서 트라우마를 입은 근로자가 산재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그 성과를 인정받아 부천직업트라우마센터를 위탁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부천직업트라우마센터는 직장에서 발생한 △대형산업사고 △직장동료의 자살 △직장내 괴롭힘 △성희롱·성폭행 등 충격적인 사고를 경험하거나 목격한 노동자가 트라우마(외상 후 스트레스) 증상을 극복해 정상적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혜선 센터장은 "부천직업트라우마센터가 산재를 입은 근로자와 직장 동료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해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신속하게 작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직업트라우마센터는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탁받아 가톨릭대학교가 운영하는 곳으로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지역내 사업장에서 의뢰할 경우 예약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약관련 문의는 ☎1588-649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