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경쟁력 강화 … 배민-CJ푸드빌 '운영 노하우' 제공
골목식당 경쟁력 강화 … 배민-CJ푸드빌 '운영 노하우' 제공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0.06.23 09:2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왼쪽)와 김찬호 CJ푸드빌 상무가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왼쪽)와 김찬호 CJ푸드빌 상무가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CJ의 외식서비스 기업 CJ푸드빌과 손잡고 골목식당 경쟁력 높이기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22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배민아카데미에서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 김찬호 CJ푸드빌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CJ푸드빌과 외식업 자영업자 장사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체계적인 매장·주방 관리, 메뉴 실습 교육 등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제공해 골목식당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우아한형제들은 CJ푸드빌의 업소 관리 노하우, 매장 운영 노하우, 메뉴 실습 프로그램 등 3가지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부터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업소 관리 분야에서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지닌 CJ푸드빌 아카데미의 전문적인 매장 관리 프로세스가 오프라인 교육으로 제공된다. 위생 안전, 식재료 관리 방법과 직원 육성 관리 가이드도 제공된다.

매장 운영 노하우 분야에서는 전문화된 고객 서비스 요령, 마케팅 노하우를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제공한다.

배민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CJ푸드빌 소속 전문가와 함께 메뉴 교육과 외식 비즈니스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실습 교육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 자영업자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를 직접 체득할 수 있게 된다.

외식업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academy.baemin.com/)에서 신청을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은 오는 2020년 하반기 공식 오픈 이후 수강이 가능하다.

백선웅 이사는 "작은 가게일수록 차별화된 메뉴와 관리 노하우가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이번 협력을 체결하게 됐다"며 "배민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교육이 골목식당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2014년부터 시작된 무료 교육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는 지금까지 400회 이상 수업을 진행했다. 배민아카데미는 더 많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달부터 온라인 교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