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씻기 챌린지' 탄력받은 SK건설 이번엔 '행복걷기 챌린지'
'손씻기 챌린지' 탄력받은 SK건설 이번엔 '행복걷기 챌린지'
  • 이상종 기자
  • 승인 2020.06.22 10:50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걷기 챌린지' 게시판에 올라온 사진 ⓒ SK건설
▲ '행복걷기 챌린지' 게시판에 올라온 사진 ⓒ SK건설

SK건설이 구성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손씻기 챌린지'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 한달 간 '행복걷기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복걷기 챌린지는 SK건설 구성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는 건강 캠페인이다.

구성원들의 성취감을 고취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 사내 긍정적인 에너지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을 통해 진행됐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본사와 국내외 현장 등 근무지와 관계없이 구성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지난 4주간 구성원 1076명이 참여해 모두 2억4440만 누적 걸음 수를 기록했다. 기간 동안 1일 1만보 걷기, 누적 걸음 수 톱10, 사진 찍기 콘테스트 등 색다른 미션이 매주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미션을 달성한 구성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했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직접 찍은 산책 풍경, 현장 활동, 출퇴근 모습 등을 앱에 있는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하며 서로를 응원했다.

SK건설은 지난 4월 구성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손씻기 챌린지'를 실시했다. 구성원들은 동료 또는 가족과 함께 손씻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참여했다.

편집된 영상은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됐다. 이 영상은 22일 기준 누적 조회수 3만4000회를 돌파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주형 SK건설 행복디자인그룹장은 "행복 경영의 일환으로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행복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구성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sy02 2020-06-22 12:23:31
건강증진과 코로나19 예방을 확실히는 회사내요 많은 협조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