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한전·교통공단 '안전한 통학환경'위해 손잡다
권익위·한전·교통공단 '안전한 통학환경'위해 손잡다
  • 신승혜 기자
  • 승인 2020.04.2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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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이 23일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학교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 기획조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왼쪽부터) ⓒ 국민권익위원회
▲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이 23일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학교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 기획조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왼쪽부터) ⓒ 국민권익위원회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등하굣길 전신주 이전 등 학교 통학로 개선대책이 마련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3일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한국전력공사, 도로교통공단과 '학교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 기획조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이 등하굣길에 전신주 등 장애물을 피하기 위해 차도나 도로를 이용하다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한해 450여건에 이른다. 국민신문고에 접수되는 통학로 관련 민원은 지난해 1만8124건이었다.

권익위가 올해 17개 교육청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통학로를 파악한 결과, 전국 초·중·고등학교 1만2080여개 학교 가운데 2273개(18.8%) 학교가 통학로 개선을 요청했다.

권익위와 한국전력공사, 도로교통공단은 통학로 개선을 요청한 2273개 학교의 통학로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개선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공동 기획조사를 실시한다.

권익위는 실태조사 자료를 토대로 다음달부터 6월까지 도로교통공단과 협업해 현장조사와 개선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7월부터 9월까지는 한국전력공사, 지방자치단체 등 시행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점별 개선방안을 확정한 후 10월부터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인도신설, 전신주 이설·지중화 등 인도개선 △노면표시, 신호등 등 교통안전시설 개선 △중앙분리대 설치 등 통행분리시설 개선 △일방통행 신설 등 도로안내시설 개선 작업 등이다.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계기관이 함께 노력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학교 앞 도로환경이 개선돼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등·하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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