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참여기관과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 지원과 육성을 위해서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별로 최대 3억7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안 가능한 주요 사업내용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버 카페 운영 △시니어 세대 사회참여와 지역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공간 운영 △세대 간 지역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비영리단체·사회적 기업·마을 기업·협동조합 등이다.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공유면적 포함 265㎡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공모사업 신청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 신청 사이트(proposal.chest.or.kr)에서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032-456-3326)에 문의하면 된다.

구본환 사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대 간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활력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