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에 재난안전학부 등 모든 학과·대학원 학비 감면 혜택

▲ 이수경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난안전학부 산업안전공학과 학과장(왼쪽)이 7일 대학 주몽관에서 열린 세이프타임즈(발행인 김창영)와의 업무 협약식에서 신구 총장을 대신해 사인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서경원 기자
▲ 이수경 세종사이버대학교 재난안전학부 산업안전공학과 학과장(왼쪽)이 7일 대학 주몽관에서 열린 세이프타임즈(발행인 김창영)와의 업무 협약식에서 신구 총장을 대신해 사인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세이프타임즈. 안전한 사회를 위해 각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시민기자들이 모인 곳입니다.

세이프타임즈가 시민기자들의 전문 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시작합니다.

세종사이버학교(총장 신구)와 소방·안전·언론의 다양한 교육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7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세이프타임즈 임직원을 비롯해 시민기자들이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전액을 비롯해 졸업시까지 정규학기 수업료의 40%에 대한 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시민기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재난안전학부에 개설된 △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 △산업안전공학과 등 3개 학과를 비롯해 개설된 모든 학과에 동일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세종사이버대(home.sjcu.ac.kr)는 재난안전학부를 비롯해 △국제학부 △콘텐츠창작학부 △상담심리학부 △아동가족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학부 △자산관리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IT학부 △디자인·융합예술학부 등에 32개 학과가 개설돼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원에 입학할 경우에도 졸업할 때까지 정규학기 수업료의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원은 정보보호학과 MBA학과 등이 개설돼 있습니다.

세이프타임즈는 이날 주몽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협력분야의 효율적 추진과 세부 업무의 상호 협의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키로 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신구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을 대신해 올해 재난안전학부 산업안전공학과 학과장으로 부임한 이수경 교수(전 서울과학기술대 안전공학과)가 대리 참석해 서명했습니다.

세이프타임즈 시민기자는 홈페이지(www.safetimes.co.kr)에 회원으로 가입한 뒤 기자스쿨 등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재난안전학부(학부장 정석환 교수) = 우리 사회 여러 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자연과 사회적인 재난과 산업안전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합니다.
심화돼 가는 안전·보건·재난분야 문제점의 통합적 해결과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측하고 분석, 평가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인을 배출합니다.

◇ 소방방재학과(학과장 정석환 교수) = 소방방재분야의 이론적 확립과 전문적인 지식의 습득은 물론 산업현장의 각종 재난·재해 예방과 안전지도관리와 점검능력을 겸비한 전문 방재안전인과 우수한 소방인을 배출합니다. 소방공무원 특별채용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일반 소방공무원이나 고급소방간부로 진출해 국가적 책임을 다할 수 있습니다. 소방관련 업체나 일반기업의 안전관리부서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 소방행정학과(학과장 박청웅 교수) =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한 안전관리와 소방정책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예방과 진압은 물론 안전관리 등 폭넓은 분야에 대한 지식을 학습합니다. 소방공무원 특별채용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소방조직의 운영과 소방정책결정 및 기획 그리고 소방기술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우수한 소방 기술 및 행정 인력을 양성합니다.

◇ 산업안전공학과(학과장 이수경 교수) =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산업재해와 복합재난을 예방·대비하고 안전·보건·재난 분야의 통합적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안전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정한 자격증의 출제기준에 따른 교육과정을 편성했습니다. 기술사(기계안전, 화공안전, 전기안전, 건설안전, 인간공학, 산업위생관리)와 기사(산업안전, 건설안전, 산업위생관리, 인간공학)를 취득이 용이합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