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학교 납품이 막힌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가를 위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판매 행사가 지난달 20일 개시 6시간 만에 5000세트 모두 완판됐다.

서울시는 호응에 힘입어 6일 2차 판매를 시작한다.

정부가 전국 초‧중‧고교의 순차적 온라인 개학을 발표하면서 등교가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상심에 빠진 지역 농가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1차 때 보다 두 배 많은 1만 세트를 판매한다.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충북 대표산지 온라인쇼핑몰(marketoyou.com)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꾸러미는 오는 13일과 20일 2차례에 걸쳐 5000개씩 일괄 배송된다.

2차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감자, 모듬쌈, 애호박 등 가정에서 많이 소비되는 10개 품목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전과 동일하게 1세트 당 2만원이다.

10개 품목은 △감자 △피망 △모듬쌈 △오이 △대파 △시금치 △애호박 △깐마늘 △새송이버섯 △알비트다.

시는 자치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대현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여러 분야에 어려움이 많지만 특히 학교급식을 공급하지 못하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가의 경제적인 어려움이 크다"며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구매 캠페인을 통해 농가도 돕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