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극복과 피해지원을 위해 급여를 반납하기로 했다. ⓒ 이상종 기자
▲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극복과 피해지원을 위해 급여를 반납하기로 했다. ⓒ 이상종 기자

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극복과 피해지원을 위해 급여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월급여의 120%(월급여 10%×12개월)를 반납하고, 처‧실장급 직원은 월급여의 36%(월급여 3%×12개월)를 반납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사는 한전,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한전KPS(사장 김범년),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 한전KDN(사장 박성철) 등 10개 사업장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반납한 급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지원하는 재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전은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전사적으로 헌혈의 날, 헌혈증기부행사 등 사랑나눔헌혈캠페인'을 전개 하고 있다. 현재까지 300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기부로 조성한 한전 러브펀드를 수제마스크 생산에 참여하는 사회적 경제조직과 봉사단체에 지원해 면마스크 10만세트를 노약자 등을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계층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취약계층 지원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국 사업소를 통해 지역 농수특산물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구매해 복지기관에 전달했다. 

구내식당 지정일 휴무제도 시행해 인근 지역식당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앞서 한전은 전력그룹사와 공동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성금 32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전국상인연합회와 협력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1694여개 전통시장에 손소독제 10만개를 제공했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한전과 전력그룹사 임직원 모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고통분담 운동에 힘을 보태겠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해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